싱글 재테크

두번째 토스뱅크 이자를 받았어요😊 | 토스뱅크 이자 지급일

파란만장 미스김 2021. 11. 20. 15:33
반응형

토스뱅크에서 두번째로 이자를 지급받았다.

 

🥑 토스뱅크 이자 지급일 : 매월 3번째 금요일 정산하여 다음날인 토요일

(지난달은 10월 16일이었고, 이번달은 11월 20일이다)

날짜가 고정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달은 30일 보다 적은 일수의 이자이고, 어떤 달은 30일보다 긴 기간에 대한 이자일 수 있겠다.

 

🥑 지급 시간 

이자 지급 시간을 보았더니 새벽 1시 52분에 입금된 것으로 되어있다.

🥑 토스뱅크 금리

 

토스뱅크 수시입출금 계좌의 연간 적용 금리는 2%이다.  매월 지급하는 이자는 이 2%를 1일 단위로 계산해서 지급하는 것이다. 월급 통장으로도 좋은 것이 카드 대금 나가기 전에 며칠이라도 자금을 굴릴 수 있기 때문이다.

 

🥑 토스뱅크 이자 확인방법 

 

그냥 토스 앱 열고 바로 보이는 토스뱅크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자입금]으로 거래내용이 나온다.

 

🥑 토스뱅크의 활용

 

나는 적금을 더이상 넣지 않고, 토스뱅크에 여유자금을 넣어둔다. 2%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공모주 투자할 때는 증권사로 이체해서 사용하고, 청약 증거금을 환불 받으면 다시 토스뱅크에 채워놓는다.

토스뱅크는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무료이다.

 

어제는 돈을 일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푼돈들은 모두 토스뱅크로 이체하는 수고로움을 기꺼이 했다. 주말 동안 나는 쉬어도 내 돈은 일을 시켜야 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사실 일한다고 바빴으면 그러지 못했을 텐데 이번주에 한가해서 그렇게 했다.  

 

https://indianbrown.tistory.com/161

 

토스뱅크 첫 이자 받았어요😚| 이체한도 푸는 방법

오늘은 많은 분들이 토스뱅크에서 첫 이자를 받았을 것이다. 나도 받았다. 그간 공모주 투자를 위한 현금을 산업은행, 네이버통장, 세이프박스에서 굴리다가 토스뱅크로 옮기는 중이다. 나는 지

indianbrow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