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만들기

비상금 만들기 4 - 안쓰는 기프티콘 판매하는 방법

파란만장 미스김 2019. 8. 6. 19:14
반응형

기프티콘도 팔 수 있다

가끔 나는 필요가 없지만 선물로 혹은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받게 되는 기프티콘이 있을 겁니다.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기프티콘을 거의 유효기간 마지막날에 쓸 수 있는 곳에 찾아가서 아까워서 쓰고는 했습니다.

그러다 재테크 카페에서 나에게는 필요없는 기프티콘을 팔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이후로는 푼돈을 모을 겸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 천원씩 현금화 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판매?

저는 재테크 카페에서 기프티콘 판매에 대해 알게 된 작년 12월부터 한번씩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을 검색해서 어디서 어떻게 판매할 수 있는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기프티콘 판매처 중 잘 알려진 곳은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기프티원, 팔라고 등이 있습니다.

저는 니콘내콘을 통해서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딱히 기준이 있었던 건 아니었고, 기프티콘 관련해서 검색한 글들을 읽어보니 같은 기프티콘도 판매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고 니콘내콘이 좀 더 낫다는 말에 주저없이 선택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2곳 이상의 판매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더 많은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는 곳에 기프티콘을 판매하셨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계속 니콘내콘 이용 중입니다.

 

니콘내콘을 이용하여 기프티콘 판매하기

그럼 제가 이용하는 니콘내콘을 이용하여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푼돈을 모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플러스 친구>에서 니콘내콘을 추가합니다.

-친구 추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시지가 옵니다.

 

2. [상품권 판매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입니다.

메뉴는 리뷰, 완료, 정산이며, 이 순서대로 하면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메뉴 소개>

[리뷰] - 내가 가진 기프티콘을 업로드 하면 니콘내콘에서 검수를 합니다.

[완료] - 몇 시간 후 [완료]를 클릭해보면 내가 업로드한 기프티콘을 판매수락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정산] - 판매가 완료되면 정산금액이 보이고, 통장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하기

+ 쿠폰판매하기 를 선택하면 내가 판매할 기프티콘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커피샵 기프티콘이라면 카페를, 편의점 기프티콘이라면 편의점을 선택합니다.

세부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저는 오늘 스타벅스 키프티콘을 판매하기 위해 스타벅스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그 다음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중에 어떤 상품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카페아메리카노 Tall인지, 라떼인지 정확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오늘 안 건데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이었는데 이미지에는 없었지만 그냥 카페아메리카노 Tall 선택하니 판매가 되었습니다)

가끔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기프티콘을 매입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내가 써야겠죠.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기프티콘을 사진 앨범에서 선택합니다.

이 화면 상단에는 현재 리뷰를 기다리고 있는 기프티콘이 많은지 적은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제 경우는 [적음]이었고, 몇 초도 안 되어 판매가 되었습니다.

 

주의사항1. 가끔 기프티콘에 유효기간이 안 찍힌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그냥 업로드 하면 리뷰에 실패하게 됩니다.

             기프티콘을 올리면 [유효기간을 적겠냐]는 메시지가 보일 겁니다. 순식간이니 놓치지 마시고요. 놓치면 다시 업로드 하면 되니 걱정마세요. 예시로 들어주는 방식으로 판매유효 기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문자로 이벤트 당첨돼서 기프티콘을 받은 경우는 그 문자 안에 기프티콘의 유효기간; 언제까지 쓸 수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주의사항2.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받았다면 기프티콘을 이미지로 다운받으세요.

 

몇시간 있다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리뷰가 끝나고 [판매수락] 이미지가 뜹니다. 

 

[판매수락]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확인 메시지가 뜨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4. 몇시간 있다 혹은 다음날 [완료]를 확인해보면 판매가 되어 판매금이 뜹니다

   오늘 저는 몇 초만에 판매가 확인되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정산]을 선택하면 정산이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산은 보통 2-3일 뒤에 됩니다.

따라서 2-3일 있다 [정산]을 확인한 후 정산대금이 있다면 출금하면 됩니다.

이때 본인이 등록한 통장 계좌로 이체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아침에 출금 신청하면 바로 당일 출금되었습니다.

이체 수수료는 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열심히 모은 푼돈을 비상금 통장으로 이체합니다. 

몇천원이라고 써버리면 의미가 없으니 꼭 비상금 통장으로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