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재테크

2023년 카카오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너무 하네

파란만장 미스김 2023. 3. 8. 19:23
반응형

국민주 카카오 배당금

대한민국에서 주식 좀 한다는 분은 다 가지고 있는 주식이 바로 카카오이다. 나도 가지고 있다. 그런데 토스증권에서 보내준 알림을 보고 나는 내 눈을 의심했다. 바로 카카오의 1주당 배당금이 고작 60원이었기 때문이다. 보통 성장주는 배당이 적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적어도 너무 적어서 내 눈을 의심했다. 오늘 다트에서 공시를 찾아보니 정말로 카카오의 배당금은 60원이었다.

 

내가 보유한 주식들의 배당금과 카카오의 배당금을 비교하면, 보통 중소제조업체도 적어도 50원에서 IT 중견기업도 350원 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한다. 

 

카카오 배당지급일

카카오의 배당지급일은 2023년 4월 25일이다.

 

2023년 카카오 배당금 및 배당일

 

전년 카카오의 배당금

카카오의 직전년도 배당금을 알아보았다. 지난해 카카오가 지급한 1주당 배당금은 53원이었다. 여기서 우리는 2가지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의 배당은 원래 적었다.
  • 22년 57원  → 23년 60원으로 그나마 지난해 대비 배당금이 3원 증가했다.

 

2022년 카카오 배당금 및 배당일

 

 

네이버 배당금 및 배당일

 

네이버도 딱히 배당을 많이 주는 것은 아니다.지난해 네이버는 4월 4일에 배당금을 지급했고, 배당금은 511원이었다. 그러나 적어도 카카오보다는 많이 주고 있으며, 매년 배당금이 증가하고 있고, 간혹 특별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올해 배당금이나 배당지급일이 아직까지는 공시자료에 나오지는 않는 것 같다. 그런데 알고보니 연말 공시자료에 이미 올해 무배당이라고 나와있었다. 이 배신감 어쩌란 말인가?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일 거라 믿어본다. 내가 알기로 구글도 무배당이다.

https://indianbrown.tistory.com/238

 

네이버 배당금 받으셨나요? 믿을 수 없는 배당금 액수

📈 네이버 배당 지급일 2022년 4월 4일 네이버 배당금을 지급받았다. 오전에는 삼성증권에서 카톡 메시지가 왔고, 오후에는 미래에셋증권에서 카톡 메시지가 왔다. 계좌가 둘로 나뉘어져 있는 이

indianbrown.tistory.com

 

반응형